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로또판매점 모집 공고 신청조건 홈페이지 신청방법

by 따슴이 2023. 3. 6.

 

 

로또판매점을 운영하는 ‘로또’ 같은 행운이 올까요? 기획재정부에서 로또판매점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냈습니다. 작년보다 30%나 모집인원도 증가하여 이번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되겠습니다.

 

전국적인 로또판매점의 평균 수익은 연 4천만 원입니다. 물론 처음 3년간 평균 수익은 연 2,400만 원으로 처음 시작할 때는 수익이 크지 않지만 로또 명당이 되면 손님이 많아져 이익이 커지고 일도 편한 편이며 담배 판매 등 다른 장사를 겸해서 하는 경우 수익을 올릴 수 있어 판매점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렇다면 2023년도 로또판매점 신청조건과 모집 인원, 모집 지역과 홈페이지 신청방법(필요 서류)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조건(자격)

신청조건은 대한민국 국적자로 19세 이상이며 우선계약대상자 또는 차상위계층이어야 합니다. 우선계약대상자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나 가족이 해당됩니다. 차상위계층은 지역별 모집수의 10%를 별도로 배정하여 선정됩니다.

 

신청이 제한되는 경우는 로또 판매점의 판매계약을 포기했던 분들, 종료한 이력이 있는 분들, 법인사업자, 겸직 금지 공무원, 기존에 온라인복권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분들과 가족분들입니다.

 

 

 

 

 

 

모집 인원과 모집 지역

모집 인원은 1715명입니다. 2022년에 비해 무려 30%나 증가한 인원입니다. 모집 지역은 작년보다 줄어든 178개 지역이며, 거리 제한 규정이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서 지역을 신청해야 합니다.

 

거리 제한 규정은 기존 판매점의 50~300m 내에는 로또 판매점이 생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지역별로 모집 인원을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모집-인원
모집-인원

 

 

그밖에 지역은 제가 공고문을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아래의 공고문을 참고하여주세요. 거주지와 무관하게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신청방법과 필요 서류

신청은 36일부터 418일까지입니다. 계약대상자 선정 및 발표는 419일이고, 서류제출 및 심사를 거쳐 529일 계약대상자가 확정됩니다. 계약대상자로 확정이 되면 61일부터 바로 판매점 개설이 가능하며 만일 1229일까지 개설을 하지 않을 시 예비후보자에게 권한이 넘어갑니다.

 

모집일정
모집일정

 

 

신청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판매인 모집공고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 신규판매인 신청은 인터넷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인터넷 접수 외 등기등 우편물은 접수받지 않으며, 접수 내역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동행복권-홈페이지

 

신규판매인 신청은 PC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의 바로가기를 참고하여 주세요. 

 

 

판매인으로 선정이 되면, 계약기간은 1년 단위이지만 법 어기지 않는 한 계약이 계속 유지되며 각 지역별 동행복권 영업센터에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격심사를 위한 구비 서류는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구비서류
구비서류

 

또한 300만원 이상의 보증보험증권 또는 정기예금 질권 설정을 계약을 위해 해야 하는데, 5만 원 정도 납부하고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거나 300만 원 이상이 예금이나 적금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면 됩니다.

 

선정이 되면 점포 개설은 알아서 해야 하지만 개설 전에 교육도 해주고 각종 비품 지원을 해주며 본사 직원이 도움을 주기에 사업을 안 해봤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상자 선정은 각 지역별로 전산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공고문을 첨부해 드릴 테니 확인하여 주시면 됩니다.

 

 

2023년 온라인복권 신규 판매인 모집 공고문.pdf
0.35MB

 

그 밖의 문의 사항은 동행복권 고객센터 1588-6450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여러분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댓글